* 핵심: 방향 벡터로 로테이터(Rotator) 축 정렬 / Make Rot from Z
총알에 피격되는 순간, 총알로부터 총알의 진행방향으로 LineTrace가 생성되고
해당 LineTrace로부터 PhysMat 정보와 Hit Location 정보를 알 수 있다.
PhysMat 정보를 이용하면 총알이 부딪힌 컴포넌트의 PhysMat에 따라 피, 스파크 등 이펙트를 조정할 수 있으며,
해당 이펙트는 Spawn Emitter at Location에 Hit Location을 넣어줌으로써 피격 위치에 이펙트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이펙트가 총알이 날아온 방향으로 튀도록 설정하고 싶다.
총알의 진행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이펙트의 Z축을 정렬하면 된다.
Make Rot from Z로 로테이터 (Rotator)를 생성한 뒤 이를 Spawn Emitter at Location에 넣어주면 완성이다.
- GetLinePos
'언리얼 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자신의 무기에 콜리전 발생하지 않게 하기 (0) | 2022.10.18 |
---|---|
[언리얼] 총알에 맞은 물체의 재질에 따라 파티클 이펙트 다르게 하기 (0) | 2022.10.15 |
[언리얼] TPS 조준 (0) | 2022.10.15 |
[언리얼] 총알과 캐릭터 간의 피격 판정 (0) | 2022.10.14 |
[언리얼] 헤드샷 구현 (0) | 2022.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