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언리얼] TPS 조준
Eu4ng
2022. 10. 15. 09:46
https://dev-sbee.tistory.com/84?category=1219843
아이디어
1. 카메라의 위치로부터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정 길이의 직선을 긋는다
2. 1번에서 그은 직선에 부딪힌 물체가 있다면 부딪힌 위치를, 없다면 직선의 끝 지점을 기록한다
- LineTraceHitLocation ( LineTraceByChannel > Break Hit Result > Location OR Trace End)
- 부딪힌 물체가 없다면 Location = (0, 0, 0) 이다
3. 총구에서 LineTraceHitLocation으로의 방향 벡터를 구한뒤 이를 총알의 진행방향으로 설정
- 방향 벡터 구하기: LineTraceHitLocation - Weapon Socket Location
- 방향 벡터를 로테이터로 변환: RotationFromXVector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