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언리얼] TPS 조준

Eu4ng 2022. 10. 15. 09:46

https://dev-sbee.tistory.com/84?category=1219843 

 

아이디어

1. 카메라의 위치로부터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정 길이의 직선을 긋는다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의 카메라 컴포넌트 가져오기
카메라의 위치에서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정 길이의 LineTrace를 그린다

2. 1번에서 그은 직선에 부딪힌 물체가 있다면 부딪힌 위치를, 없다면 직선의 끝 지점을 기록한다

- LineTraceHitLocation ( LineTraceByChannel > Break Hit Result > Location OR Trace End) 

- 부딪힌 물체가 없다면 Location = (0, 0, 0) 이다

 

3. 총구에서 LineTraceHitLocation으로의 방향 벡터를 구한뒤 이를 총알의 진행방향으로 설정

- 방향 벡터 구하기: LineTraceHitLocation - Weapon Socket Location

- 방향 벡터를 로테이터로 변환: RotationFromXVector

 

결과

(좌) 카메라 LineTraceHit (우) 총구 LineTrace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