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언리얼] 캐릭터와 무기 콜리전 세팅 / 시체산 만들기

Eu4ng 2022. 10. 18. 19:01

커스텀 콜리전 프리셋은 현재 다음과 같다.

 

CustomCapsule

CustomMesh

CustomWeapon

이로써 일반적인 충돌들은 캡슐 컴포넌트가 담당하고

무기와 스켈레탈 메시와의 충돌은 WorldDynamic과 PhysicsBody간에 일어난다. 

 

* 좀비들이 죽지 않은 상태에서 어떠한 행동을 할때는 캡슐 컴포넌트로만 충돌을 취급하되, 메시들간의 오버랩은 허용하여 주먹질이나 발길질 등의 공격은 감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메시들간의 충돌을 허용하면 비비면서 팅겨나가거나 부자연스럽게 흔들리는 경우가 생긴다

 

좀비들이 죽은 이후에는 래그돌 상태로 방치를 할 것인데, 좀비 시체 산을 쌓기 위해서는 메시들간의 충돌이 필요해진다.

그러므로 좀비들이 죽은 이후에는 먼저 캡슐 컴포넌트를 삭제하고 스켈레탈 메시의 콜리전 오브젝트를 PhysicsBody에서 WorldDynamic으로 변경한뒤, Pawn 채널에 대해 Ignore 에서 Block으로 변경한다.

 

(Pawn 대신 PhysicsBody 채널을 Overlap에서 Block으로 바꾸어도 되긴 하지만 이 경우 시체가 부자연스럽게 발에 치이고, 시체 산 위에 올라 설 때도 많이 흔들린다)

 

시체들이 차곡차곡 쌓이고, 그 위를 올라선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