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XpBGwZNyUh0&list=PLPaoO-vpZnumdcb4tZc4x5Q-v7CkrQ6M-&index=2
1. CMake 설치
2. GLFW 설치 (OpenGL library)
3. Glad 설치 Language: C/C++/ git: version 3.3 / Profile: Core
- 설정 후 우측 하단의 Generate 버튼 누르기
- glad.zip 다운로드
4. Visual Studio 커뮤니티 빈 프로젝트 생성
- 프로젝트 내에 Libraries 폴더 생성
- Libraries 폴더 내에 lib, include 폴더 생성
5. Cmake 열기
- glfw 폴더 안에 build 폴더 생성
- source 경로에 glfw 폴더, build 경로에 build 폴더 선택
- 창이 빨간색이 되면 Configure을 누른 뒤, Generate 클릭
- build 폴더 들어가서 GLFW.sln을 Visula Studio로 실행
- 솔루션 빌드
- glfw > build > src > Debug > glfw3.lib을 프로젝트 > Libraries > lib 폴더로 옮기기
- glfw > include > GLFW 폴더를 프로젝트 > Libraries > include 폴더로 옮기기
6. Glad
- glad > include > glad, KHR 폴더들을 프로젝트 > Libraries > include 폴더로 옮기기
- glad > src > glad.c 를 프로젝트 폴더에 넣기
7. Visual studio
- 프로젝트 열기
- 프로젝트 > 속성열기
- 플랫폼: 모든 플랫폼
- VC++ 디렉터리 > 일반
ㄴ 포함 디렉터리 추가 (프로젝트 > Libraries > include 폴더)
ㄴ 포함 라이브러리 추가 (프로젝트 > Libraries > lib 폴더)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ㄴ glfw3.lib, opengl32.lib
- 솔루션 내 소스 파일 폴더에 glad.c, Main.cpp 파일 추가
8. 세팅 확인
#include<iostream>
#include<glad/glad.h>
#include<GLFW/glfw3.h>
int main(){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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